유튜브 블로그 썸네일 만들기 무료 디자인 사이트 셀프(XELF)
유튜브,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활동을 하다 보면 다양한 형태의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특히나 유튜버나 블로거들에게 썸네일은 사용자의 선택을 받기 위해 꽤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디자인에 서툰 일반인들의 경우 썸네일 디자인은 참 어려운 일입니다.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와 같은 디자인 툴을 사용하면 내가 원하는 형태의 썸네일을 만들 수 있지만 포토샵의 경우 유료 사용에 대한 부담감과 툴 사용이 어렵다는 점 있습니다.
포토스케이프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툴이지만 이것 역시 툴을 익히는데 까지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때문에 많은 사용자들이 망고 보드 또는 미리 캔버스와 같은 디자인 사이트를 활용하기도 하는데요, 이와 같은 기능을 하면서도 꽤나 고품질의 무료 이미지와 백터 이미지를 제공하면서 손쉽게 디자인할 수 있는 사이트인 [셀프-XELF]를 알게 돼서 정보 공유합니다.
■ 쉽고 빠른 디자인 도구 XELF
셀프의 가장 큰 장점은 2만 여개의 문서와 디자인, 콘테츠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내가 필요로 하는 형태의 썸네일, 카드 뉴스, 프레젠테이션 템플릿, 마케팅/소셜, 모바일 등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셀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을 해야 하지만 기존에 사용던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을 통해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회원가입]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고 아래에 있는 네이버, 구글, 페이스북 아이콘을 클릭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나의 채널]을 클릭하면 바로 다자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위의 그림처럼 우측에 있는 [새 프로젝트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처음 사용할 경우에는 사용방법에 대한 튜토리얼이 나오는데요, 툴을 사용하기 전에 간단하게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튜토리얼 과정이 끝나면 프로젝트 설정 창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웹사이트, 카드 뉴스, 모바일 등 내가 원하는 형태의 디자인과 기본 해상도를 선태하고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그림처럼 디자인 툴이 활성화되고 사이즈에 맞춰 배경 이미지, 백터 이미지, 텍스트 등을 넣어 디장인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좌측 붉은색 박스를 보면 [텍스트] [도형] [백터] [이미지] 등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이미지 영역을 클릭하면 위 그림처럼 인물, 사물, 텍스쳐, 기하학, 건물, 비즈니스, 문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고 그중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백터 라이브러리를 선택하면 약 1100개 정도의 백터, 아이콘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완료된 파일을 이미지 또는 PDF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에 결과물은 약 5분 정도 시간을 들여 작업한 것이라 디자인의 퀄리티가 좀 그렇긴 한데요, 사용하는 사람 각자의 능력과 노력에 따라 좋은 결과물을 만들 수 있으니 위의 이미지로 평가하시 않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툴을 사용해 보니 툴 사용에 익숙해 지기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한데요, 기존에 포토샵이나 다른 디자인 툴과 비교하면 초보자도 어렵지 않게 디자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요,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